제 15회 중소기업 기술현식대전 '기술혁신 기업' 분야 국무총리표창 수상

설문조사

Mobile Survey

설문조사 서비스란?

기존 설문방법은 E-MAIL, 앙케이트, 전화 설문 등으로 이루어졌지만 모바일 설문은 핸드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많은 양의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슈어엠 모바일 설문조사 사용 이유

  • 모바일 & 온라인 연동 투표
  • 이동통신 3사 모두 지원
  • 원 클릭으로 인터넷 접속이 용이한 편리성
  • 무제한 정보 제공
  • 타겟 조사 용이
  • 실시간 정보 확인

모바일 설문조사의 기대효과

모바일 설문조사의 효과
구 분 모바일 전자 투표 전화 설문 이메일(E-mail)
고객 접근 방식 휴대폰 전화 이메일
비용 부담 최소 비용으로
실시간 처리 가능
노동 의존도로 운영상의
고비용 부담
최소 비용으로 실시간
처리 가능
도달 시간 실시간 1~2일 전송 후 10분 이내
수신 도달률 보편적으로 휴대가 편하여
정보 전달률 높음
정확하나 수신자의
배타적 반응
비교적 정확하나 스팸 등의
수신율 저하
고객 접근성 정확한 타겟 구분을
통한 접근
타겟 구분을 통한 접근 전체 수신 대상
처리 용량 대량 동시 전송 타겟 구분을 통한 접근 대량 동시 전송

모바일 설문 활용 예시

활용 예시1 (시의원 선거 투표)

1. 고객사 문자 발송 2. 수신자 질문 확인 및 답변 선택 3. 고객 답변을 취합 날짜, 시간, 수신번호, 답변 등 실시간으로 집계 가능

활용 예시2 (보고 싶은 영화 설문)

보고싶은 영화 설문

활용 예시3 (보험회사 설문)

1. 고객사 문자 발송 2. 수신자 질문 확인 및 답변 선택 3. 답변내용 고객사 DB 삽입 및 통계

서비스 플로우 (간편)

URL, SMS 다중 발송, 고객 휴대폰 설문참여, 서버 데이터 취합, 실시간 통계

서비스 플로우 (세부)

1. 설문 내용을 Call URL SMS로 고객에게 전송 2. 수신자 확인 후, SureM제공 Web page 접속 및 응답 3. 선택한 응답은 실시간으로 SureM을 통하여 고객사 DB 반영 및 확인 가능

모바일 설문 적용 예시

  • 대학 합격생 등록 여부를 조사
  • 학원이나 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식을 알리고, 답변을 받음
  • 카드사에서 카드 발송 후 수신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 여부를 물어보는 서비스
  • 택배 업체 등에서 물품 수신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 광고업체, 리서치 업체에서 설문조사
  • 방송국에서 방송 프로그램에 활용. (예 : 연예, 토론, 라디오, 기금 모금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