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회 중소기업 기술현식대전 '기술혁신 기업' 분야 국무총리표창 수상

슈어엠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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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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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지침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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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관련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고, 본 방침을 통해 그 개정 내역이 고지되고 있습니다. 회원께서는 개정내역에 관하여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용어의 정의
  • 가.개인정보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나.개인정보 취급자

    회사의 지휘·감독을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임직원, 시간제 근로자 등을 말합니다.

  • 다.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SMS, 국제 SMS, 음성 SMS 등) 입니다.

  • 라.회원

    회사와 계약서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surem.co.kr이하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SMS, 국제 SMS, 음성 SMS 등)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정보통신망법상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 가.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본인확인, 가입의사 및 서비스 이용의사 확인, 부정이용방지, 서비스 제공, 고객 상담 등 최적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결제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나.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이외에 회원의 동의 없이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수집항목
필수수집항목
수집항목 수집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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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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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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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기록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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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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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 3)기타 위 수집 방법과 유사한 방법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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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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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3)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4)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나.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 다.영업의 양수 등

    영업의 양수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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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다.회사의 회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위탁업체 및 위탁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
에스케이텔레콤 (SKT)
케이티 (KT)
엘지유플러스 (LG U+)
에어미디어
SMS, MMS, URL SMS, MO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위한 위탁
인포허브 휴대폰 결제 업무
올앳주식회사 신용카드 결제 업무
5.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가.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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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 2)단, 관련 법률 및 회사 규정에 의해 다음과 같이 회원의 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보존 회원 정보
    보존 회원 정보 보존 이유 보존기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 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 개월
    접속 로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 개월
    기타통신사실확인자료 통신비밀보호법 12 개월
  • 나.파기방법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 1)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2)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 가.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사이트 접속 시 자동으로 회원의 컴퓨터로 전송되는 4KB이하의 텍스트 파일을 말하는 것으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쿠키에 저장된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 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나.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1)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 2)회사는 회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 다.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집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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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미터눈금을 조절하여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 2)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 탭의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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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단, 회원이 쿠키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회원은 개인정보를 홈페이지 내에서 “회사정보수정”을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 나.회사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회원이 회사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요청에 관하여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한 후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다.회원 탈퇴(ID 삭제)
    • 1)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사 영업팀(1588-4640)으로 전화하여 계약 해지 신청서를 요청하여 작성하고 회사에 송부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에 관하여 “4.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며 그 외의 용도로는 일체 열람 및 이용할 수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8. 회원의 의무
  • 가.개인정보 업데이트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께서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 또한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원이 위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9.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의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링크는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가.기술적 보호 대책
    • 1)데이터의 암호화
      •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서비스 회원이 사용하시는 스크린 하단 작업표시줄에 자물쇠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방화벽
      • -전송된 정보는 방화벽(Fire Wall) 시스템 체계를 통하여 이중망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 -또한, 해킹과 내/외부의 침입 또는 공격에 대비하여 24시간 자동 감시 및 대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3)로그기록 저장
      • -접속기록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로그기록을 저장하고 있으며, 최소 3개월간 로그기록을 보존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 4)백업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전체 데이터는 1일 1회, 로그기록은 1시간마다 백업하고 있습니다.
    • 5)최신 백신프로그램
      • -항시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유지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6) 침입차단시스템
      •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나.관리적 보호 대책
    • 1)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회사는 모든 직원으로부터 보안서약서를 받음으로써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직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3)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나, 인터넷상의 데이터 전송은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이러한 위험은 당사와 회원이 함께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으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항시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4)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가.회사는 회원들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때에는 당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나.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메시지 발송 및 발송한 메시지 내용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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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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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일자 : 2014.09.19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 일자 : 201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