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회 중소기업 기술현식대전 '기술혁신 기업' 분야 국무총리표창 수상

경영철학

Management Philosophy

최고의 인재를 바탕으로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고객과 더불어 세계에 도전하여 미래를 개척한다.

창조 경영(Creativity)

창조경영

도전열정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독창적 사고와 창의성이 촉진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신사고에 의한 기획력으로 "창조적 조직문화"를 추구합니다.

  • 우리의 환경은 항상 변화합니다. 대세인 변화에 대하여 각 개인의 무사안일 주의를 혁파하는 창의성으로 적극적으로 변화를 수용하며, 미래지향적이고 도전적인 경영을 통해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합니다.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장, 새로운 서비스를 찾아 끊임없이 탐구하는 창조정신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현재보다는 미래의 가능성을 중시하며 연구하는 마음, 변화하는 마음, 그리고 꾸준히 쉬지 않고 전진하는 창조 의욕으로 항상 발전하려는 도전정신의 조직문화를 지향합니다.
  • 좀 더 신 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없을까?
  • 전통적 리더와 Servant 리더의 차이
  • 지식근로자의 생존전략
전통적 리더와 Servant 리더의 차이
전통적 리더와 Servant 리더의 차이
범부 전통적 리더 Servant 리더
관심 영역 일의 결과 일 추진시 장애요인
가치관 자기중심적 개방적
사람에 대한 생각 여러 자원 중 하나 가장 중요한 자원
과제냐 사람이냐 과제가 우선 사람이 우선
관계의 질 상명하복 존중과 관심
추진 방식 자기 방식 강조 아이디어를 구함
생산성 시간과 경비 생산량 부하들의 자발성 정도
시간관념 시간이 항상 없다 스스로 시간을 만듬
경쟁에 대한 시각 내부 경쟁을 조장 지나친 개인 경쟁 경계
평가 최종 결과 중심 노력 정도에 대한 평가
닫기

지식경영(Knowledge)

지식경영

자율적인 학습조직을 운영함으로써 임직원의 자기계발을 통한 개인 역량을 극대화하고 지식 관리의 시스템화를 추진하는 "초우량 지식경영"을 추구합니다.

  • 기업의 개념에 맞는 전략적 경영, 지식경영을 하려면 관리, 영업, 판매, 연구개발 등 전 부문의 경영 수준이 고르게 향상될 수 있도록 각 부문이 서로 지식과 노하우, 정보 등을 긴밀하게 상호 공유함은 물론 조직 내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통일된 인식을 하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임직원 개개인의 지식이 조직의 지식이 될 수 있는, 전 임직원이 하나 되는 지식 관리를 추구합니다.
  • 변화에 대처하는 학습조직으로 거듭나자
  • 아직도 자리만 지키고 있으면 월급이 꼬박꼬박...

인간경영(Humanism)

인간경영

이타정신, 역지사지의 태도를 바탕으로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고 모든 임직원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인간존중의 경영"을 추구합니다.

  • 경영이란 인간이 서로 모여서 인간의 더욱 큰 행복을 위해 수행하는 효율적인 집단활동으로, 기술과 지식의 혁신도 인간의 능력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경영활동의 중심에는 항상 인간 혹은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경영활동의 과정에서 이러한 본분을 잊고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업무에 임함에서 항상 상대방의 환경과 마음을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상대방을 항상 존중해주고 능력을 개발해 줄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지도를 통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주는 관심이 필요합니다.
  • 상호 존중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든다.

윤리경영(Morality)

윤리경영

정직성실을 바탕으로 공사 구분을 명확히 하고 임직원의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구현함으로써 항상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 봉사하는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합니다.

  • 기업을 경영해 나가는 것은 영리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업은 윤리적 경영원칙을 유지함으로써 사회의 이익에 반하는 기업 행위를 예방하고, 임직원의 도덕적 인격을 고양하며, 궁극적으로 생산성 향상 및 고객의 신뢰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국민과 사회에 대한 헌신적 기여와 봉사를 위한 도덕적 기반을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기업이 정도를 걸으려면 그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종업원 개개인이 먼저 정직하여야 하며, 정직, 즉 진실만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직은 좋은 인간관계를 가져올 뿐 아니라, 건전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훌륭한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바탕이 됩니다. 정직한 마음으로 상호 간의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공과 사를 구분하여 공정하게 행동하고 부정한 행위를 엄격히 규제하고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서로 도와야 합니다.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경영

창조 경영, 지식경영, 인간경영, 윤리경영을 통해서 우리는 고객 만족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고객 제일주의 지향, 임직원의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로써 "고객 사랑"을 실천합니다.

스튜 레오나드(Grocery store) 사의 지석
Rule 1.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 고객은 항상 옳다.
Rule 2. If the customer is ever wrong, reread rule 1. : 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rule 1.을 다시 읽어봐라
닫기
불만고객의 재 구매율
1. 고객이 불만족했으나,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경우, 재구매율은 단 9%, 결국 91%가 떠나가는 고객이 된다.
2. 반면 불평을 토로하여 그 문제가 해결될 경우, 재구매율은 54%로 6배나 높아졌다.
3. 불평을 토로했으나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재구매율은 19%로 불평을 토로하지 않은 경우의 2배에 이른다.
- 필립 코틀러 교수-

그저 고객 불평을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고객 이탈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불만 고객이 불평을 회사에 얘기하는 것은 6%에 불과합니다. 불만 고객이 회사에 쉽게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통로를 크게 확대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닫기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은 직접 찾아오든 혹은 우편을 통해 오든,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고객은 기업에 의존하지 않는다.
단지 기업이 고객에게 의존할 뿐이다.

고객은 기업이 하는 일의 방해물이 아니라 목적이다.
기업은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기업에게 그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다.

고객은 논쟁할 상대가 아니다.
누구도 고객과의 논쟁에서 이긴 사람은 없다.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요구 사항을 전달한다.
그것을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도록 만드는 것은 기업이 해야 할 일이다.
<울고 웃는 고객이야기> - 이유재
닫기
'만족한다'와 '매우 만족한다'의 차이
고객은 보통 고객 설문지 척도에 나오는
만족(4점)과 매우 만족(5)의 차이점이 단지 1점 차이로
후자가 전자보다 그저 한 단계 위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제록스사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매우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율이 그저 어느 정도 만족한
고객의 경우보다 6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AT&T에서는 매우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 의향이 그냥 만족한 고객보다 50% 이상 높다
조사 내용을 공개했다.

- '죽은 CRM 살아있는 CRM'에서 -
닫기